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ipTIME 무선랜카드 A/S 후기
ipTIME 무선랜카드 수리 후기
ipTIME 고객센터 이용 후기


요약
수리하지 마시고 새 제품 구매하세요


http://www.2cpu.co.kr/bbs/board.php?bo_table=QnA&wr_id=402108

 

AS지난 IPTIME 공유기. 대책 없을까요? :: 2cpu, 지름이 시작되는 곳!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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iptime 수리로 검색하니 바로 나오네 ㅋㅋㅋ
검색이 부족했구나 ㅠㅠ
역시 알면서도 실수하게 된다


요즘 인터넷은 기가 인터넷인가?
일전에 한번 바꾸려고 이리저리 찾아보다가
장기 가입자는 비용 변화가 없는 거 같아서
상품을 변경했는데
결과적으로 비용 변화가 있어서
원래 사용하던 상품으로 돌아왔다.

명세서에 초고속인터넷(M)이라고 적혀있다
비용은 3만원인데
장기가입자 할인으로 2만 정도에 사용 중

초반에 인터넷을 언급한 건
KT 인터넷 사용한 후로
상품 변경을 안 하고 사용한지라
요즘 사용하는 인터넷에 비하면 속도가 느리다
그래서 노트북에 무선랜카드 사용을 했었는데..

무선랜카드 고장나고 1년은 넘은 거 같다.
어느날 연결 불량을 알아차리고
자연스레 사용하지 않았고
사용하던 무선랜카드를 방치
선 문제인가 싶어서
얼마 전 새 제품을 구매했다
찾아보니 내역이 있었음

 

 

무려 6500원!!
고객센터에 제품 보내기 전
구매한 선 말고
원래 제품에 동봉된 선 보내려고 하다가
새 제품을 넣었는데
(수리할 수 있을 거란 희망으로 보냈으나.. but ㅠㅠ)
그로 인해 제품 반환을 신청하게 되었다
왕복 택배비 5천원 날림 ㅠㅠ
구입한 선을 보내지 않았으면 바로 물품 폐기했음
박스에 동봉된 제품 싸그리 보냈는데 ㅎㅎ

 

1. 고객센터 글 남김

 

 

 


고객센터는 영업시간 외 글을 남길 수 없다.
그러니 그 시간 맞춰서 글을 남길 수밖에 없다.

고객센터에 글을 남기고 답변을 봤을 때
택배를 보내지 말았어야 했는데 ㅋㅋㅋ
수리비를 새 제품의 70% 지불해도 괜찮은데 같은
안일한 생각으로 이런 상황을 만들게 되었다.
수리비 50% 넘어가면 그냥 새 제품 구매하는 게 정답!

내가 사용하던 제품과 비슷한 가격대인 무선랜카드가 제법 있더라
대체 제품군을 찾아봤어야 했는데
그런 생각까지 하지는 못했다 ㅠㅠ

고객센터로 제품 보내기 전
전화 또는 게시판으로 문의 필수!
나는 게시판으로 문의하고 보냈는데
이런 상황과 자주 마주하지 않으면
가끔 상황 판단을 이상하게 하는 경우가 있다
사람은 망각의 동물이니까 ㅠㅠ


2. 택배 발송

 

iptime.com/iptime/?page_id=128

 

EFM, ipTIME 아이피타임

이지메시, 이지메쉬, 메시와이파이, 기가 와이파이, 유무선 및 무선 인터넷 공유기, 와이파이 증폭기 및 확장기, 기업 및 가정용 나스, NAS STORAGE 등 제품소개와 펌웨어 다운로드 고객지원 제공

iptime.com

A/S 관련 정보를 모아둔 링크다.

 

 

택배 예약은
12월 10일 밤에 해서
집화예정일이 다음 주로 넘어갔다.
보통 택배 예약을 하면
신청일 기준 2일 후가 수거일이 되는 듯

택배 접수할 때
먼저 PC로 했는데
정보 기입 다 하고
확인 버튼만 누르면 끝인데
계속 안 넘어가서 매우 짜증났음
똑같은 과정을 3번 이상 반복함
플래시 오류였는지
암튼 여러 번 시도하다가 포기하고
앱을 설치해서 접수완료

 

 

 

12월 14일 오후 택배기사님 수거 예정

 

 

수거 당일
앱 알림과 문자도 왔다

 

 

물품을 보내면 송장을 준다.

 

 

12월 15일 고객센터에 물품 도착


택배비는 보증기간 지난 제품일 경우 지불한다.
최근 구입 제품은 고객센터 부담이다

고객센터에 제품 보내기 전
게시판에 글 남겨서 답변을 확인하고
제품을 보낼지 결정하면 된다.
아니면 전화로 문의해도 된다.
단, 영업시간 내 문의만 가능하다는 게 중요!!

내 경우는 보증기간 지난 제품이라 택배비는 내가 부담했다.
업체는 CJ 대한통운, 운임은 착불로
택배비 2500원은 물품 보내는 박스에 동봉해서 보냈다.

 

3. 고객센터 전화

 

 

 

12월 15일
고객센터에 제품 발송완료

12월 16일부터
고객센터와 통화를 주고받게 된다.

고객센터 전화를 못 받아서
내가 전화를 걸었는데
담당자가 다시 전화를 할 거라고 하더라
평소 접하던 고객님~ 스타일하고 달라서
처음에 약간 위화감 느낌

16일
고객센터에 문의 후 제품을 보냈는지
제품에 어떤 문제가 있는지 물어봤다

17일
교체하는 데 신제품의 70% 비용 소요
이 정보만 알려줬다.
수리를 바로 결정하기 힘들어서 전화를 끊었다

이후부터 고뇌의 시간이 시작됐다.

신품 가격의 70% 지불하는 것보다
신제품 구매하는 게 낫다는 조언을 듣고
고민을 하게 된다.

대충 무선랜카드 제품을 찾아보니
USB형 25000원이 눈에 확 들어왔다
수리를 보낸 제품은 28000원 정도인데
노트북에는 USB타입이 가볍고 사용하기 좋다.
내가 사용하던 제품은 선과 본체가 있다보니
어딘가 고정해두고 써야하는데
이리저리 움직이다보니 사용하기 불편했다.
연결선과 본체 간격이 있다보니
선과 젠더 부분이 헐거워지면서 생긴 고장이라
다음에 이런 형태는 절대 안 사리라

1만원 이하 제품도 있다.
싼 게 비지떡이지만
노트북도 오래 사용해서 수명이 간당간당이라
그래서 수리 보낸 랜카드 사용하다가...처럼 생각하다가 망함 ㅠㅠ

 

4. 수리 여부 결정

 

 

 

17일 1차 연락 받음
제품 교체비로 19000원 소요

17일 2차 문의
1. 수리 보낸 모델과 같은 제품으로 교체인가?
그렇다. 본체 고장이라 본체만 교체한다.
2. 신제품으로 교체인가?
아니다. 교체용 제품이 따로 나온다.
리퍼 제품은 아니다.
3. 교체비 외 더 지불해야 되는 돈이 있는가?
없다.
4. 택배비는?
택배비는 당사 부담으로 할 수 있다.

이 전화 내용이 고객센터에서 얻은 정보의 핵심이다.

이 내용을 알고 나서 수리를 신청했다가
다시 전화해서 수리를 취소했다.

 

제품은 착불로 도착하며, 2500원 지불하면 된다.

 

 

12월 21일 오후 2시 30분 경

수리하려고 보낸 제품을 돌려받았는데 매우 당황스럽다.

택배를 뜯어보고 바로 화가 솟구쳤고 욕이 나올 거 같았지만

어차피 고장난 제품이라 대충 처리했을 게 눈에 선하다.

애초에 방치했던 제품인데 그냥 새 제품이나 찾아볼걸 ㅠㅠ

제품 박스도 원래 이 박스가 아니다. 부피도 커서 보관에 적당하지 않음

 

이 사진 보면 알겠지만 건성으로 대충 찍은 사진이다.

나중에 제품 수리하고 물품이 도착하면

혹시나 누락된 제품 있는지 확인하려고 찍어둔 사진인데

이걸 사용할 날이 있을 줄이야 ㅋㅋㅋ 웃퍼서 ㅠㅠ

택배 포장한 후 사진 찍어두고 싶던데 감은 무서워

 

고객센터에 글 남기니 바로 전화가 오네

왜 일을 2번 하게 만드셔서 ㅠㅠㅠ (또 연락하는 일은 없어야 한다)

앞으로 iptime 고객센터와 친해지는 일은 없어야 한다. (새 제품 사니까 속도도 전보다 빠르고 광명 찾음)

 

이 경험으로 배운 점

증거를 꼭 남겨두세요.

택배 보내기 전 인증샷 찍어놓기

 

메모하는 습관

사진으로 증거 남기는 습관

 

세상 살아가는 데 보험이 되더라

나이가 들면 기억력이 점점 안 좋아져서

메모나 사진으로 기록을 남겨두면 좋다.

 

 


수리 보내기 전
검색을 자세히 해야 했나 싶지만
이미 고객센터 게시판의 답변을 보고
수리비 최대 70% 나오는 상황은 인지하고 있었으니까
평소 무선랜카드 가격대를 잘 몰랐던 게 원인
그거 알았으면 수리 안 보냈는데 ㅋㅋㅋ
최악의 상황은 오지 않을 거라 생각한 게 문제였다
이로 인해 돈만 날린 꼴이 되었다 ㅠㅠ



<교훈>
무선랜카드 또는 무선공유기
고장나면 수리 맡기지 마시고
새 제품 구매하세요
그게 기회비용 최소화입니다.

<날린 돈>
고장 확인 차 선 구매
4000원+2500원=6500원
고객센터 왕복 택배비
2500원×2=5000원

11500원 날림



ps. 고객센터 정보 업데이트 부탁
자세히 안내사항을 적어놨지만
사소한 부분이 부족해서
그걸 업데이트 좀 했으면 좋겠다는 건의

*회사명, 우편번호, 전화번호도 같이 적어두시길
성명, 주소, 우편번호, 전화번호
택배 보낼 때 필요한 기본정보인데
주소만 눈에 띄게 적어놔서 제품 보낼 때 고민했음

회사명보다 제품 브랜드명인 iptime이 더 익숙해서 회사명 몰랐음 ㅎㅎ
대부분 브랜드가 익숙하지 사명이 익숙하진 않을테니..

주소 검색하면 우편번호도 같이 나오지만
우편번호를 알면 주소검색할 때 더 편하고 정확하다

전화번호는 고객센터 정보에 적힌 거 사용했다
별도로 적혀있지 않으니 선택할 수 없었음

회사명은 사이트 하단을 봐야하고
네트워크 뒤까지 적어야 하나 싶었지만
검색해보니 사명이 네트워크까지고
고객지원실이 맡는 거 같아서
그렇게 적어서 택배를 보냄

위와 같은 언급이 없어서 살짝 아쉽더라
물론 주소만 맞으면 제품은 문제없이 배송되겠지만
물건 보낼 때 약간 고민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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